본문 바로가기

♥ Photo Story

‘다음 지도’ 앱, 맛집 내부도 한눈에

반응형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실내 로드뷰 서비스 ‘스토어뷰’를 PC 웹과 모바일웹에 이어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아이패드용 ‘다음 지도’ 응용프로그램(앱)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다음 지도 앱에서 하단 검색 버튼을 이용해 ‘스토어뷰’로 검색하거나 추천테마 중 ‘스토어뷰’ 버튼을 선택하면 스토어뷰가 촬영된 장소 목록과 사진, 평점과 리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대학로 스토어뷰’, ‘가로수길 스토어뷰’, ‘해운대 스토어뷰’처럼 궁금한 지역의 ‘지역명+스토어뷰’를 검색해도 해당 지역 속 스토어뷰가 있는 장소를 볼 수 있다.

지도와 로드뷰에선 스토어뷰 아이콘을 클릭해 바로 볼 수 있으며, PC 웹에서처럼 파노라마 뷰어를 통해 업체 내부를 둘러보거나 실내 다른 장소로 이동할 수 있다.

다음이 지난 7월 선보인 스토어뷰는 음식점, 펜션, 병원 등의 업체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실내 로드뷰 서비스다. 직접 가보지 않아도 실내 인테리어나 분위기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평면도를 통해 내부 구조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스토어뷰 제공 대상을 맛집, 병원, 펜션 등에서 다양화하고 광고와 연계한 상품 개발로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서울 지하철 1~4호선 역에 설치된 디지털뷰에서도 스토어뷰를 제공할 예정이다.

반응형